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익힌 마늘'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11가지
    건강정보 2019. 8. 20. 14:31

     

    마늘이 몸에 좋은지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반찬으로 요리를 할때나 고기를 구워먹을때 등 우리 일상생활에서 마늘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늘이 강장식품으로 알려져서 남성들이 힘을 쓸때에도 활용되기도 합니다. 마늘은 100가지의 이로움을 준다하여 "일해백리" 식품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마늘을 익혀서 섭취하게 될 경우 생마늘보다 항암효과가 2배나 높아진다고 합니다. 마늘을 익혀 먹으면 나타나는 11가지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독작용

    마늘에 들어있는 시스테인과 강력한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간 기능을 강화시키며 알리인, 알리신, 치오에텔, 멜가프탄, 유화수소 성분 등은 체내 쌓인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2.체력증강 및 피로회복

    마늘에 들어있는 게르마늄 성분은 비타민 B1과 결합시 비타민 B1의 흡수율을 무제한으로 높여 체내에 저장하기 때문에 몸이 피로하거나 체력이 많이 떨어질때 복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3. 강력한 항균작용 및 살균

    마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은 살균 및 항균작용이 매우 뛰어나 페니실린이나 테라마이신 보다 살균력이 강합니다.


    ​4. 당뇨 개선

    마늘을 꾸준히 복용하면 췌장세포를 활성화하여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당뇨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5. 고혈압 개선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마늘은 혈중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개선에 좋습니다.


    ​6. 항암작용

    마늘에는 유기성 게르마늄과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 억제 및 암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7. 알레르기 개선

    알레르기 반응시 유리되는 효소작용을 억제하여 아토피 피부염이나 각종 알레르기 질환에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8. 정장 및 소화 촉진

    마늘 복용시 위액분비를 촉진하고 위 점막을 자극하여 소화를 돕고 대장의 정장작용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TIP:성인의 경우 하루 2~3쪽의 마늘을 섭취하시면 되는데, 위가 약하신 분들은 하루 한쪽씩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9. 동맥경화 및 혈액순환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혈액순환 촉진으로 인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수족냉증에도 좋습니다.


    10. 신경안정 및 진정효과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불안할 때 마늘을 먹게되면 알리신 성분이 인체의 신경에 작용하여 신경세포의 흥분을 진정시키고 이완작용을 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1. 노화예방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면 혈중 적혈구 작용을 도와 혈구 자체의 수명을 연장시켜 주며 구석구석의 세포까지 혈액과 산소를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어 노화를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TIP:마늘의 항암 성분을 보다 높이려면 요리를 할 때 처음 조리부터 넣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조리방법

    1. 끓는 물에 삶기

    끓는 물에서 삶는 동안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 하는 S-알리시스테인 증가! 100℃이상에서 15분에서 60분 정도 삶으면 마늘의 항암성분을 생마늘로 먹을 때보다 더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밑국물 낼 때 넣은 마늘! 버리지 말고 챙겨드세요.


    2. 마늘 기름에 볶기

    기름 속에서 가열하면 암 억제 작용이 강한 아릴설파이드류 증가!! 다진마늘을 기름에 볶아도 항암성분이 더 풍부해집니다. 기름에 볶으면 알싸한 맛은 날아가고 특유의 마늘향이 음식의 감칠맛을 더해주니 1석 2조! 다진마늘을 100℃이하에서 1~2분 정도 볶는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