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광염에 좋은 음식 : 염증 해소 식품 알기
    건강정보 2019. 8. 20. 15:09

    유해 세균에 감염되면서 발생하는 방광염은 방광의 길이가 긴 남성보다 상대적으로 짧은 여성에게 더욱 많이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방광에 염증이 생겨 배변 활동을 할 때 찌릿한 통증이나 아린 감각이 느껴지는 것이죠. 방광염은 염증 질환의 일종으로 심각하다면 병원에 방문해 처방받는 것이 옳지만, 오랜 기간 동안 항생제를 복용할 경우 이로운 균까지 박멸될 가능성이 높답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은 물론 방광염을 완벽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꾸준히 먹으면 그만큼 효과를 볼 수 있고, 항생제처럼 부작용이 생기지도 않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어요. 방광염에 좋은 음식은 방광염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또 초기증상을 완화시키는 목적을 가진 식품으로 파악하시고 섭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약보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하루 500ml를 꾸준히 먹으면 그러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크랜베리는 시큼털털하고 떫은 맛이 강해 섭취하기 힘들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차로 진하게 우려 마시거나 약간의 꿀을 첨가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공 크랜베리 주스는 설탕의 양이 지나치게 많으므로 추천하지 않는답니다.

     

     

    딸기

    봄철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딸기가 제철을 맞이하기 시작했는데요. 딸기 또한 방광염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염증을 완화시키는 항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천연 항생제의 역할을 하며, 폴리페놀 종류의 성분이 아주 많아 감염 및 2차 감염을 예방합니다.

     

     

    마늘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식재료 중 하나인 마늘은 신장, 간과 같은 해독기관의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방광염을 예방해 염증이 암으로까지 진행되지 않도록 효과를 보입니다. 마늘즙이나 마늘 추출물로도 효과는 동일하며, 마늘 파우더로 대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셀러리

     

    셀러리는 독특한 풍미를 가진 녹청색 야채로 수분과 비타민이 매우 풍부합니다. 수분은 우리 몸에 보충되어 수월한 이뇨 작용을 돕고, 비타민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셀러리는 염증을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지만 배변 활동을 할 때 생기는 통증과 불쾌한 감각을 줄이는 데에도 적합합니다. 또, 박테리아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 역시 갖추고 있습니다.

     

     

    과일 식초

    식초는 만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방광염에 좋은 음식으로 작용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사과로 만든 사과 식초는 효소와 비타민, 미네랄의 필요한 함량을 충족시켜 세균 감염과 전이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 식초는 요리를 할 때 조미료 대신 사용해도 좋으나, 홍초처럼 물에 타서 수시로 섭취하면 더욱 쉽게 흡수됩니다. 만약 거북하다면 레몬즙이나 꿀을 첨가해 맛의 농도를 맞춰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