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뇨에 좋은 약초 7가지건강정보 2019. 9. 21. 14:13
1. 당뇨에는 역시 뽕잎
뽕잎은 당뇨에 좋은 대표적인 약재입니다. 뽕잎은 흔히 천연 당뇨 치료제라 불리며, 동의보감에도 당뇨병에 탁월하다고 나와 있는 약초입니다. 뽕잎은 혈당을 떨어뜨려주며 당뇨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미 뽕잎과 당뇨병의 관계에 관해서는 많은 연구로 그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2. 잡초에서 약초로... 쇠비름
이번에 알려드릴 당뇨에 좋은 약초는 바로 '쇠비름'입니다. 쇠비름은 전국 도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야생초로, 방송에 소개되며 유명해졌습니다.
쇠비름의 경우 강한 생명력만큼이나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데, 특히 쇠비름을 말린 후 일정량을 달여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 ‘마치현’이라고도 불립니다.
함초는 서해안 갯벌에서만 볼 수 있는 약초로 프랑스에서는 대접받는 식재료입니다. 함초의 경우 다양한 성분으로 인해 신체의 밸런스를 잡아준다고 할 수 있는데 특히 당뇨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더불어 혈당을 내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함초를 생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4. 죽은 맥도 살린다는 맥문동
맥문동은 죽은 맥도 살린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만큼 몸에 좋은 약초라는 걸 말합니다.
맥문동을 활용해 차로 만들어 먹는다면 당뇨병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혈당을 떨어뜨려 당뇨병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당뇨로 인한 갈증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귀한 약재 백복령
백복령은 소나무에서 자라는 균핵으로 쉽게 말해 소나무가 상처 난 곳에 생겨난 균이 죽어 균핵을 이룬 약재입니다. 마와 산야초, 백복령을 20/15/15 비율로 달여 혈당 강하를
위한 약재로 사용합니다. 백복령은 오랜 시간을 섭취해야 당뇨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귀한 버섯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복잡한 작용을 통해 당뇨에 효과를 보이는 버섯입니다. 신진 대사를 정상화 시켜, 췌장의 기능을 강화하여 인슐린을 분비할 수 있도록 돕는 약초입니다. 또한 세포가 혈액 속 당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근본적인 당뇨 치료에 효과를 보여줍니다.
7. 담쟁이덩굴
담쟁이덩굴은 학교 벽이나 주택 등에서 그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으며 채집 또한 간단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담쟁이덩굴의 줄기와 열매를 함께 달여 마신다면, 혈당이 떨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0) 2019.09.21 폐암에 좋은 약초와 버섯 (0) 2019.09.21 당뇨에 좋은 약초와 버섯 10가지 (0) 2019.09.21 비만+고혈압+당뇨 대사증후군이 위험한 이유 (0) 2019.09.21 철저한 식단 관리가 중요한 당뇨병, 당뇨에 좋은 음식7 (0) 2019.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