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류성 식도염일 때 피해야 하는 음식 5
    건강정보 2020. 8. 10. 14:25

    역류성 식도염일 때 피해야 하는 음식 5

    역류성 식도염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질환이다. 역류성 식도염은 흔히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과 속쓰림, 가슴통증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1. 신음식

    역류성 식도염 환자가 피해야 할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신 음식이 있다. 위산 과다 분비로 역류성 식도염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 이것 말고도 역류성 식도염일 때 피해야 하는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2. 커피

    커피는 하부식도괄약근을 느슨하게 만들어 역류성 식도염을 발생시킬 수 있는 음식으로, 역류성 식도염을 가진 사람들이 섭취하면 식도를 더욱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하는 음식이다. 이외에도 녹차, 홍차 등에도 카페인이 들어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빈 속에 카페인이 든 음료를 마시는 행동은 절대 금물이다.


    3. 생양파

    양파 또한 하부식도괄약근을 느슨하게 하는 음식이다. 오클라호마 대학 식품학과 연구에 따르면 양파를 먹었을 때 위산이 많이 분비되고 위산의 역류를 막는 하부식도괄약근의 압력이 약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양파의 섭취를 제한하고 위와 식도에 좋은 양배추나 브로콜리와 같은 야채를 먹는 것이 좋다.


    4. 기름기 많은 음식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소화가 느리게 되고 위식도 점막를 자극하여 소화불량을 유발하기 쉽다. 따라서 역류성 식도염을 가진 사람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피해야 한다. 또한 같은 음식이라도 조리법에 따라 증상을 개선시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으니 기름에 튀기거나 굽는 방식은 피하고 찌거나 삶는 방식으로 조리하도록 하자.


    5. 박하

    허브의 일종인 박하는 입안을 상쾌하고 시원하게 한다. 박하는 평소에 차로 우려 마시면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지만, 역류성 식도염을 가진 사람들은 피해야 한다. 박하가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 이외에도 초콜릿이나 밀가루, 향신료 등은 위산을 많이 분비시키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