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너지 부족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5
    건강정보 2020. 11. 16. 14:13

    에너지 부족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5

    1. 우유

    2015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분은 철분으로 나타났다. 우유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으로 이루어진 3대 영양소와 함께 칼슘의 좋은 공급원이기 때문. 이와 더불어 칼륨, 비타민, 인 등의 영양소도 있어 부족한 에너지를 채워주는 대표 영양식품이다. 간식 대용으로 우유를 섭취해보자.


    2. 귀리

    귀리는 칼슘, 필수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 등이 풍부하다. 특히 단백질은 쌀의 약 2배 이상 함량 되어 있어 더 많은 에너지를 제공한다. 귀리는 쌀이나 현미 등에 넣어 밥을 지어 먹거나 우유와 함께 귀리 우유나 우유 오트밀죽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빵이나 과자 등의 재료로 사용하면 훌률한 건강 간식이 되기도 한다.


    3. 녹황색 채소

    보건복지부의 국민영양조사에 의하면 국민의 40%가 영양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거나 반대로 부족하게 섭취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 중 비타민 A는 권장량의 68%로 조사되어 녹황색 채소, 난황 등 비타민 A 함유식품을 섭취해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따라서 근래에 에너지가 부족하게 느껴졌다면 식단에 녹황색 채소를 다양하게 포함하여 섭취해보자. 녹황색 채소가 비타민을 고루 갖추도록 영양 밸런스를 맞춰줄 것이다.


    4. 포도

    그렇다면 에너지를 보충하기에 좋은 과일은 뭐가 있을까? 바로 포도다. 포도는 인체에 흡수가 가장 빠른 포도당이 많아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따라서 간편하게 지친 에너지를 채워줄 수 있다. 포도는 생과로 섭취해도 좋고 포도잼, 포도즙, 포도청, 포도주스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즐겨 섭취하기에 좋다.


    5. 추어탕

    7월부터 11월 말까지가 제철인 미꾸라지를 이용한 추어탕. 미꾸라지가 보양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만큼 추어탕 또한 에너지가 부족할 때 섭취하기 제격인 음식이다. 동물성 단백질의 급원일 뿐만 아니라 무기질과 비타민이 들어있기 때문. 특히 단백질 중 라이신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많고, 피로회복제의 주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타우린도 풍부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