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울하지않아도 우울증일 수 있다 가면우울증
    건강정보 2019. 9. 17. 15:14

    "우울하지않아도 우울증일 수 있다 가면우울증"

    오늘날 많은 현대인들이 겪는 정신질환 중의 하나가 바로 우울증이다. 그런데 많은 이들이 착각하는 것이 있다. 우울한 감정이 드는 우울증이 있는 반면, 우울한 감정이 없어도 불면증, 해결되지 않는 통증 등의 다른 증상을 동반하면 우울증일 가능성이 높다. 이것을 바로 가면우울증이라고 한다. 

    흔히 우울증이라고 하면 우울한 감정이 있어야 우울증이라고 착각한다. 실제로 우울한 감정외에 가슴이 답답하거나 치밀어오르는 증상, 불면증, 해결되지 않는 통증 등등의 증상으로 다른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았지만 해결되지않아 결국은 정신과에 상담을 받고는 자신이 우울증인지 아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전문가에 따르면 우울한 감정과 우울증은 별개라고 설명했다. '우울증이 감정과 관련된 뇌의 기능을 건드리는 경우에는 우울한 감정변화를 보이지만, 꼭 그런것은 아니며, 오히려 신체 기능상의 문제로 우울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대부분 우울증= 우울한 감정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자신이 우울증인지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우울증 증상이 심각하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때문에 반드시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한 우울증의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고 심각한 정도라면 스스로 극복하기 쉽지않기떄문에 우울증의 증상이 보인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1.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2.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3. 공황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4. 극복방법

     

    ▷ 술과 담배를 피한다

    과도한 음주나 흡연은 중독과 의존도를 높여 우울증을 악화시키고 뇌 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운동을 한다

    운동을 하면 엔도르핀이 방출되고, 떨어진 의욕과 피로도를 회복시켜주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신이 조금이라도 흥미를 느끼는 운동을 찾아 매일 규칙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걷기 운동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햇볕을 자주 쬔다

    햇볕은 기분을 좋게 하는 뇌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주 소주는 것이 좋습니다.

     

    ▷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다

    가까운 전문기관이나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고, 초기 완쾌율 또한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우울증.

    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안 좋은 정신병이라고 생각해 자신이 우울증에 걸렸다는 사실을 애써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감기처럼 치료를 통해 극복하고 나을 수 있기 때문에, 외면하기보다는 자신의 우울감을 인정하고 극복방법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무엇보다 스스로 이겨내려는 마음가짐과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제일 중요하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