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건강정보 2019. 5. 23. 05:48
    <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
      
    사람의 손톱은 원래 매끈하고 연한 살색이며, 자라난 부분은 흰색입니다. 그런데 손톱의 색이 달라지거나 모양이 울퉁불퉁해지는 등 평소와 다르다면, 건강상태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손톱이 있는 부분에는 모세혈관이 있어 혈액순환 문제를 파악하기 쉬운데요 손톱이 하얗거나 창백한 푸른빛을 띤다면 호흡기질환이나 간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으로 정상적인 호흡을 하지 못하면 체내 산소가 부족해지고, 산소가 부족해지면 손가락 끝까지 피가 잘 안 통해 손톱이 하얗거나 푸르게 보입니다.
     
    간이 좋지 않을 때 손톱이 하얗게 보이는 이유는 황달 때문이입니다. 황달이 있으면 혈액 내 헤모글로빈 성분이 상대적으로 줄어들면서 손톱이 하얗게 보이기 때문이죠.


    손톱이 매끈매끈하지 않고, 세로줄이 있는 것처럼 울퉁불퉁하다면 건선일 수 있습니다.
    건선으로 손톱 뿌리가 건조해지면서 일정한 모양을 유지하지 못해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자라는데요, 건선 환자의 25~50% 정도가 이런 증상을 경험합니다.
     
    손톱이 갈라지고 잘 부서진다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의심해야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 이상으로 몸의 신진대사가 과도하게 활발해지는 것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는데요 심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손톱의 구성성분인 단백질이 부족해져 손톱이 잘 갈라지고 부서집니다.


    위를 참고하여 내 손톱을 확인해보고
    혹시 건강에 이상이없는지 체크해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